본문 바로가기
일상 및 맛집

제주도 딱새우 제주 부자식당에서 최초의 딱새우 김밥 즐기기

by sliora 2019. 10. 30.

 

안녕하세요. K0ining 입니다.

오늘은 제주도에서 최초로 시작된 딱새우 김밥집인 제주 부자식당을 소개시켜드릴까 합니다.

 

 

 

제주도 딱새우 제주 부자식당은 구제주에 위치하고 있으며 워낙에 유명한곳이고 

제주도 공항에서도 매우 가까워서 방문하기도 편했습니다.

예전부터 인스타에서도 사람들이 극찬을 하길래

제주도에 방문을 하면 꼭 가보고 싶었던 곳이였는데 드디어 방문했습니다 ㅎㅎ

 

 

 

제주도 딱새우 제주 부자식당은 최초의 딱새우 김밥을 판매하기 시작한곳인데요.

딱새우 김밥 외에도 돌문어 김밥도 아주 유명하다고 해요.

메뉴는 두개로 단일 메뉴에 가까워요. 저는 이런 단일메뉴 식당을 좋아합니다.

 

 

 

 

제주도 딱새우 제주 부자식당 식당 내부는 내가 80년대에 와있나 싶을 정도로 

레트로 풍으로 잘 꾸며져 있었습니다.

오랜만에 보는 나전칠기 가구들과 할머니댁에 있을법한 달력

그 외 소품들이 모두 어디서 구했나 싶을정도로 잘 꾸며져 있었어요

 

 

제주도 딱새우 제주 부자식당 한쪽에는 이런 불량식품(?) 같은것도 팔더라구요.

저도 오랜만에 추억을 되새기며 아폴로 하나 빨아봤습니다ㅋㅋ

간만에 먹어도 맛있더라구요

 

 

진짜 오랜만에 보는 TV.... 

 

 

제주도 딱새우 제주 부자식당에서 팔고 있는 딱새우김밥과 돌문어김밥 메뉴판이에요

딱새우는 구천원, 돌문어는 팔천원인데 새우값이나 문어값을 생각하면

엄청 비싼 가격은 아니라고 생각 됩니다.

거기다가 맛을 한번 보니 음.. 충분히 합당한 가격 같았어요.

 

 

 

저희는 두개 다 먹어보고 싶어서 두개를 다 주문해봤는데요

먼저 딱새우 김밥이 먼저나왔어요! ㅎㅎ

 

 

구성은 양념된 딱새우와 김밥, 날치알, 석밖지 그리고 어묵이 들어가 있었구요

김밥을 한입먹고 석밖지를 먹던가, 김밥을 한입먹고 딱새우를 먹던가

하면 아주 좋은 조합이 되었어요

마치 충무김밥의 느낌이랄까요?

 

 

같이 들어있던 어묵과 석밖지..

기본적으로는 딱새우랑 먹는게 제일 맛있었고

곁들임으로 석밖지 한입, 어묵 한입이 제일 좋은거 같아요

 

 

두번째로 받은 돌문어 김밥이에요.

딱새우보다 먹기는 더 편했는데 맛은 개인적으로

딱새우가 더 맛있었던거 같아요

물론 양념이 비슷해서 식감의 차이지 막 엄청 더 맛있다 이런건 아니에요 ㅎㅎ

 

제주도 딱새우 제주 부자식당의 두 메뉴를 모두 먹어봤는데요.

전체적으로 둘다 굉장히 만족한 음식이였고

처음먹어보는 음식이여서 더욱 신선하게 다가왔습니다.

 

 

 

업체명 : 부자식당

주소 : 제주 제주시 서광로5길 9 / 용담1동 2825-8

전화번호 : 064-753-33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