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및 맛집

종로5가 맛집 억조에서 복어를 먹었습니다.

by sliora 2019. 8. 29.

 

안녕하세요. K0ining 입니다.

오늘은 종로5가 맛집인 억조에 다녀와봤습니다.

사실 복어는 독때문에 무섭기도 하고 해서 자주 접하는 음식은 아닌데

워낙에 유명한 집이고 맛좋기로 소문난 곳이라 바로 방문해봤습니다.

 

 

입구부터 여기는 맛집이다.

라는 느낌이 확 왔습니다 ㅋㅋㅋ

오랜 전통만큼 건물이 낡긴 했지만

그만큼 맛이 있으니 유지가 된곳이기도 하겠죠.

 

 

종로5가 맛집 억조는 복층 형식으로 되어있습니다.

저희는 조금 이른 저녁에 도착했는데

벌써 술한잔 하고 계시는 분들이 계시더라구요 ㅎㅎ

참고로 억조는 35년된 종로 복어 전문점으로 잘 알려져 있구요.

가성비 좋은 복어코스 전문점으로도 잘 알려져 있어요.

 

 

특히나 요새 유행하는 맛있는 녀석들에서도 나온 곳이기도 하구요.

그외에도 여기고방송, 생방송투데이 등등 여러 방송에도 많이 출현을 한 

모범음식점에 빛나는 진짜 맛집이였습니다.

 

 

메뉴판이에요. 여러가지 메뉴가 참 많은데

저희는 참복사시미 코스로 먹었습니다 ㅎㅎ

다른 메뉴 하나하나 시키는것보다 코스 요리가 참 저렴해서 

마음에 들더라구요.

 

 

첫번째로 나온 복어 사시미..

위에 금가루도 뿌려주시고 고급스러움이 묻어났습니다.

사실 복어 사시미는 처음 먹어봤는데

왠만한 회는 뺨 때릴정도로 식감이나 고소함이 뛰어났습니다.

 

 

다음으로 나온 복불고기...

와 이거 지금봐도 다시 군침이 도네요 ㅠㅠ

밥한공기를 시켜먹고 싶을 정도로 양념이 너무 맛있었고

종로5가 맛집 억조의 복어는 살이 두툼해서 양도 충분했습니다.

 

 

양념이 너무맛있어서..

밥하나를 볶아서 슥슥 먹었는데

종로5가 맛집 억조 사장님께서 추천하시는 배추쌈과 한입 ㅎㅎ

정말 좋았습니다.

 

 

이정도로 맛있는 음식이 나오는데..

소주가 빠질수 없죠 ㅋㅋㅋ

친구와 간단하게 한잔을 위해 참X슬을 시켰습니다.

 

 

다음으로 나온 복어 튀김..

튀김은 진짜 어떤걸 튀겨도 맛있는데

요 맛있는 복어를 튀기니 그 맛은 더더욱 좋더라구요.

워낙에 튀김을 좋아하기도 했지만..

 

 

그리고 깔끔함을 잡아줄 복어 지리입니다.

튀김을 먹고나니 조금 느끼한감이 있었는데

종로5가 맛집 억조의 지리 국물 한번 먹으니 캬......

이것도 술도둑 입니다.

 

이렇게 종로5가 맛집 억조에서 코스요리와 술한잔 해봤는데요.

맛집이면 직원분들이 불친절한곳도 많은데 여기는

사장님과 직원들 모두 친절했구요.

선입견 때문에 조금 꺼려했던 음식을

아주 맛있게 잘먹은곳 이네요.

 

 

업체명 : 억조

주소 : 서울 종로구 효제동 226-1

전화번호 : 02-765-34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