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및 맛집

영주 맛집 영주 돼지만왕소금구이에서 맛있는 삽겹살 먹기

by sliora 2019. 6. 12.

안녕하세요. K0ining 입니다.

오늘은 조금 특별한 소금구이를 먹으러 왔는데요.

바로 노란돼지 소금구이 입니다 !

검붉은돼지(두륙)과 백돼지(랜드레어셔,요크셔)로 교잡한 돼지라고 합니다.

 

영주 맛집 영주 돼지만왕소금구이의 건물은 옛날 가정집 주택으로 되어 있어서

첫인상은 시골집에 온 느낌이였습니다.

단독으로 1층만 사용하는거 같더라구요.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눈에 뛰게 보이는 숙성 삼겹살들..

주인분한테 물어보니 냉장고문을 개방하지 않고 항온숙성을 한다고 합니다.

 

 

영주 맛집 영주 돼지만왕소금구이 자리는 4인 테이블로 전부 배치되어 있어서

단체손님도 오기 괜찮아 보였구요. 회식장소로도 괜찮아 보였습니다.

먼저 기본찬 셋팅.. 제가 제일 좋아하는 명이나물도 기본으로 주시고

삼겹살 먹을 때 느끼함을 잘 잡아주는 것들로 구성 되어 있었습니다.

 

 

근데 요 콩나물 겉절이도 대박입니다.ㅋㅋ

콩나물과 소스랑 콩가루가 잘어울려져 완전 삼겹살에 잘맞는 맛을 내요

 

왕소금구이집 답게 굵직하게 보이는 왕소금들 ㅎㅎ

목살임에도 불구하고 중간중간 비계가 보이는데

일반적인 목살이랑은 정말 다르더라구요.

평소에 삼겹살을 좀 더 선호하는편인데

여기는 목살이 더 메인이라고 합니다.

 

익어가는 목살..

그릴링을 잘했는데 사실 제가 한게 아니라 직접 해주십니다 ㅋㅋ

직접 굽기 및 잘라주니깐 편했습니다.

 

다 익었으니 한쌈..

아까 말씀드렸던 콩나물겉절이의 진가가 쌈에서도 발휘합니다.

진짜 잘어울립니다.

 

아 물론 그냥 콩나물겉절이에 먹어도 맛있어요 ㅋㅋ

진짜 영주 맛집 영주 돼지만왕소금구이는 다른거보다도 이게 신의 한수

근데 나중에 주인분한테 들어보니 쌈무랑 무장아찌도 직접 만드시는거라고..

 

여튼 고기 자체는 두껍게 썰었음에도 굉장히 부드러웠습니다.

그리고 그릴링도 잘해서 육즙이 잘 느껴졌구요.

비린내나 잡내 또한 숙성을 잘해서 그런지 없었습니다.

 

 

그리고 마무리는 김치소면 ㅋㅋ

전 사실 냉면파라 냉면이 없던게 조금 아쉽지만

그래도 입가심으로 김치소면도 괜찮더라구요.

 

저렴한 가격에 맛있게 잘먹었습니다.

 

 

 

업체명 : 영주 돼지만왕소금구이

주소 : 경북 영주시 선비로 87

전화번호 : 054-635-9233